2022/06 68

[MacOS] 패러럴즈 설치 후 윈도우 설정하기

이 게시물은 2021.07.12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패러럴즈를 이용한 후 윈도우를 사용하게 되면 한글 입력이 뭔가 자유롭지 않을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언어 입력기를 보면 ENG라는 항목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ENG 입력기를 제거하는것인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NG 제거 방법 01. 화면 오른쪽 아래의 입력기를 클릭한 후 02. 언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03.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살짝 내려 '기본 설정 언어' 항목 중 영어(미국)를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이후의 패러럴즈에서의 한/영 전환은 오른쪽 option키로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MacOS] 패러럴즈로 맥북에 윈도우 설치하기

이 게시물은 2021.07.1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북, 아이맥과 같은 MacOS에 windows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맥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인 bootcamp(이하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과, 패러럴즈라는 외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패러럴즈를 사용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 그와 관련된 글을 간단하게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용한 패러럴즈의 버전은 2021.07 기준 최신 버전인 Parallels Desktop 16 for Mac입니다. ※ 주의 ※ (2021년 기준) 최신 모델인 M1 CPU 모델도 패러럴즈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크게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냥 M1은 아직 윈도우 ..

[MacOS] 맥북에서 TXT 파일 작성하기

이 게시물은 2021.06.10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최근엔 사용 빈도가 많이 줄긴 했지만 가끔 txt 파일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txt 파일을 열어보거나 할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여전히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를 해보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텍스트 문서이지만, 맥은 텍스트 문서를 앞으로 내세우고 있지는 않기에 txt로 작성하고 싶어도 작성방법을 모르는 분 또한 많습니다. 그런 분들 위한 txt 사용 방법입니다. #1. 텍스트 편집기 어쨌건 MacOS에서는 txt 파일은 텍스트 편집기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아래 사진과 같이 기본적으로는 기타 폴더 안에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를 실생시켜 보면 별다른 거 없이 텍스트 문서를 작성하듯이 없이 ..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이 게시물은 2021.06.07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 혹은 맥북을 이용해서 각종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유도할 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네이버 시리즈 (만화)가 그러했는데, 이런곳에서 임의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확인] 버튼이 나오고 거기서 끝이 나 버립니다. #1. 해결방법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일반 항목으로 이동한 후 [확인 없이 열기]를 선택하면 설치 또는 실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인 없이 열기를 선택하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선 보안 확인차 맥의 로그인 암호를 한번 더 확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맥, 맥북 2022.06.27

untrusted_cert_title 오류 해결방법

이 게시물은 2021.06.0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맥(Mac)을 복구하다 보면 가끔 발생하는 오류 중 untrusted_cert_title 오류 해결방법입니다. 이 증상은 본체의 시스템 날짜와 애플 복구 서버의 날짜가 달라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1. 해결방법 터미널을 이용해서 날짜와 시간을 수동으로 변경해줍니다. 1. 터미널 실행. (터미널은 상단 메뉴바에서 확인 가능) 2. 다음 명령어 실행 : date - 이 명령어는 현재 시스템의 날짜를 확인하는 명령어입니다. - 이 명령어를 이용해 올바른 날짜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3. 날짜 변경 방법 - date {month} {day} {hour} {minute} {year} - 위 방법으로 입력하되 모든 괄호 사이는 띠우지 않으며..

애플/맥, 맥북 2022.06.27

[MacOS] 맥북 처음 설정하는 방법 따라하기

이 게시물은 2021.05.29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막상 해보고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처음 MacOS를 사용하게되면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제대로 하고있는건가 하는 궁금증이 생길수도 있어 이렇게 제품 구매부터 처음 설정하는 과정을 짧게 글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모든 과정을 이미지로 첨부하면 보기야 편하겠지만 실제 내용도 별로 없고 이미지만 많아지기에 이미지는 초반에 몇개로 짧게 마무리 하고, 순번을통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1. 맥 처음 설정하기 (1) 국가 또는 지역 선택. 일반적으로는 [대한민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언어를 다른나라 언어로 하고 싶다면 해당 나라를 선택해 주세요. (2) 문자 및 음성 언어 앞에서 설정한 사용자의 지역에 맞는 일반적인 언어를 자동으로 ..

애플/맥, 맥북 2022.06.27

[MacOS 무료 프로그램] Rectangle - 창 이동 및 크기를 쉽게 조절하자

이 게시물은 2021.05.1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Rectangle은 키보드 단축키 또는 스냅(마우스 드래그)을 이용하여 손쉽게 창 이동 및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으로는 Mac App Store에서 찾을 수 있는 Magnet(₩9,900)과 BetterSnapTool(₩3,900)이 있습니다. Rectangle을 추천하는 이유는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는 없지만 무료라는 것과 다른 유료 프로그램들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 주지만 광고 같은 방해되는 요소 또한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 다운로드 사이트 https://rectangleapp.com #2. 설치방법 (1) 위 사이트에서 DOWNLOAD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

[Mac] 이미지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

이 게시물은 2021.05.06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Photoshop이나 Affinity Photo같은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사진이나 캡쳐한 이미지의 크기를 기본 프로그램만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이미지 사이즈 변경 방법 (1) 사이즈를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미리보기로 실행합니다. (2) 메뉴막대에서 '도구 > 크기 조절'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사이즈로 수치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사이즈 변경이 완료됩니다.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급적이면 단위를 픽셀로 변경하는것이 사이즈 조절이 용이하여 추천드리며, 아래쪽 창을 통해 원본의 이미지에 비하여 얼마나 커지는지 작아지는지(원본 100% 기준), 용량은 얼마나 변하는지 미리 확인 가능합니다

애플/맥, 맥북 2022.06.26

VS Code - lorem ipsum 제어하기 (자동 줄바꿈 등)

VS Code를 이용해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더미 텍스트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Lorem ipsum을 emmet(단축키)을 이용해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1 lorem 가장 기본적인 사용방법입니다. lorem 입력후 엔터나 tap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장이 작성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1줄에 약 200열 정도의 글자가 작성됩니다. 내용과 글의 양은 Emmet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이렇게 작성하게되면 한줄로 길게 작성되는데, 우선 텍스트의 양을 원하는 만큼 잘라 내기도 해야 하고, 보기 좋게 하기위해선 하나하나 원하는 지점을 찾아 엔터를 쳐서 글을 끊어주기도 합니다. #2 lorem * (반복횟수) 추가로 로렘의 길이가 짧다고 생각할 경우 다음과 같이 *n 을 입력하는 것으로 내용을 더욱 ..

Dev/HTML & CSS 2022.06.26

[Mac] 사파리 유해성 사이트 차단 해제하기

이 게시물은 2021.05.04 타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의 백업본입니다. 사파리의 기본 보안 기능 중에는 위험하다 판단되는 사이트는 자동으로 접근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사이트의 접근을 막아주는 것을 해제하는 것으로 사이트에 따라 말그대로 위험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는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이용하는 해외 사이트 중 위험하지 않은데도 이러한 게 뜨는 경우가 있어 누군가에겐 필요할 수도 있을 수 있을 거 같아 글로 적어봅니다. #1. 유해한 웹사이트 경고 간혹 사이트에 따라 강제적으로 팝업을 자주 띄운다거나, 해킹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내려받게 하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될 경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되면 화면에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일단 강제적으로 사이트 접속을 막아줍..

애플/맥, 맥북 2022.06.25
반응형